GAGARoad

[대만맛집체험기2] 대만 맛집 후기, 동파육이 유명한 융캉제 맛집 까오지!! 본문

솔직여행체험기/16'대만

[대만맛집체험기2] 대만 맛집 후기, 동파육이 유명한 융캉제 맛집 까오지!!

가로이 2016. 12. 27. 16:27

안녕하세요 가로이에요 :)


어제에 이어 오늘도 


또다른 대만 맛집 후기를 들고왔습니당


딘타이펑과 양대산맥을 이루는 맛집,


까오지입니당!!








저는 동먼역 5번출구 근처


융캉제 초입에 있는 지점으로 갔어요



융캉제는 출구로 나와 첫번째 골목에서 우회전해서


세븐일레븐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시작됩니당!!








딘타이펑 본점 주변에 있는데


딘타이펑 요리사의 제자가 운영하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빨간 등이 걸려있어요








영업시간은


평일 09:30 ~ 22:30

주말 / 공휴일 08:30 ~ 22:30


아침으로도 가능하겠네요!


하지만 저는 항상 늦잠을 자기때문에...


늦은 점심으로 2시 반쯤 방문했어요 ㅠㅠ


이 시간에도 대기가 있긴 있었는데


5~10분 정도? 짧게 기다렸어요!







기다리면서 창문 너머로 요리사님이


만두를 열심히 만드시는 모습도 구경하고


저게 바로 시그니처 메뉴인


철판만두일까요??!!






가게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생각보다 넓어요 2층도 있구


저희는 안쪽 구석자리로 배정받았어요








위생 상태 나빴다고 하시는 분들 많았는데


저희는 그렇지는 않았어요


일반적인 우리나라 중식당처럼


차 + 저 스푼.. 이름이 뭐지.. 랑 젓가락 그릇


이렇게 세팅되어있었습니당




저희는 시그니처 메뉴인 동파육과 철판만두


그리고 갈릭새우튀김 요리를 주문했어요








제일 먼저 나온 갈릭새우튀김!

가격은 480NT 입니다


비주얼이 싱가폴에서 먹었던


시리얼 새우랑 조금 비슷하네요








새우는 총 6마리 들어있었고


껍질 까먹는게 귀찮아서 이런 요리 


별로 안좋아하는데


너무 맛있어서 다 까먹어버렸어요


매콤하면서 짭짤하니 


(겉에 묻은 가루가 좀 특이한 짭짤함)


우리나라 입맛에 딱이에요!! 추천추천









다음으로 나온건 동파육입니다


중국식 돼지고기 간장조림 요리로


레시피가 만들기 어렵기로 유명한데요


까오지의 시그니처 메뉴인 만큼 기대해봅니당


가격은 580NT




이연복 쉐프님 동파육 먹어보고


너무 반했었거든요ㅎㅎ









고기 살결이 너무 야들야들해요


집으면 사르르 부서져요


고수랑 파채같은게 양옆으로


같이 들어있었어요








이런 빵이랑 같이나오는데


그 중식당에서 자주 시켜먹는


 부추잡채 꽃빵이랑 비슷하게 생겼어요


동파육을 안에 싸서 먹는건가봐요!!








시키는대로 해봤습니다


이렇게 보니까 모닝빵같기도 하고...


동파육 + 파채  + 꽃빵 조합








파채가 좀만 더 많이 나와줬으면 


더 듬뿍듬뿍 넣어 먹었을텐데...


확실히 동파육만 단독으로 먹는거보단


빵에 넣어먹는게 맛있어요


간장조림이라 짜다고 생각하실텐데 짜진 않고


기름기가 좀 많아서 빵에 싸먹어도


기름이 뚝뚝 떨어지네요 ㅠㅠ 


이거보다 많이 먹으면 느끼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철판만두가 나왔습니다!

뒤집어보니 밑이 완전 노릇노릇했어요


10개 220NT


10개 단위로 주문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집어서 간장 소스에 찍어서!








냠냠


근데 만두피가 엄청 두껍고


안에 고기 소는 엄청 작아요 ㅠㅠ


그게 흠...


빵이 노릇노릇해서 맛있긴 했어요








느끼한 것들 위주로 먹다보니


생각나는 사이다..


시다 주세요! 라고 친구가 중국어로 주문했는데


이상한 갈색 콜라같이 생긴게 와서


뭐지 하니까 사과사이다라고 


직원분이 해맑게 한국어로 말씀하시더라구요


우린..그냥..사이다를 시켰지만


너무 해맑으셔서 그냥 먹었어요


근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던 사과사이다!








사과 사이다가 포함 안된 계산서인데


총 1280NT 나왔어요


둘이 배불리 먹기 좋은 양이었습니다


딘타이펑 요리사의 제자가 나와서


운영하는 식당이라고 하는데


딘타이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해졌대요


현지인들은 까오지를 더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비싼 요리 위주로 시켜서 그런지


가격이 크게 차이난다고 느끼진 못했는데


샤오롱바오나 만두 종류는 딘타이펑보다 확실히 쌌어요







계산할 때 보니까 이런것도 팔고 있던...




정리하자면

1. 동파육이나 다른 요리를 드실거라면


딘타이펑과 큰 가격차이는 없음


2. 대기는 확실히 더 적은편


3. 만두보다는 동파육을 추천


4. 확실히 대만스러운 음식점이니


한 번 쯤은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랑 지도도 첨부할게요





No. 1, Lane 7, Yongkang St,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