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ARoad

[튜터링 전화영어회화 앱 추천] 내돈내산 본문

일상/앱 리뷰

[튜터링 전화영어회화 앱 추천] 내돈내산

가랑이😘 2022. 1. 31. 16:37

 

안녕하세요:) 오늘은 링글 영어 회화와 함께 사용하고 있는 튜터링 앱 리뷰를 가져왔습니다..!

튜터링 바로가기😇
링글 리뷰 바로가기+친구추가 적립 이벤트


제가 사용한 기간은 약 2020년 11월부터 현재인 2022년 1월 31일까지인데요 (무려 1년 2개월) 원래 시작할 때 목표이던 일주일에 두 번 20분 수업하기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지만😢 가끔 생각날 때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앱입니다.


 

1. 레벨테스트


레벨 테스트는 처음 시작했을 때 20분 정도의 전화를 통해서 정해지게 되었는데요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평소 실력 대로 해주시면 자신에게 맞는 레벨 코스를 추천해 줍니다.

마이페이지 화면. 수강권 티켓 개수와 지난 수업 내역

2. 튜터

튜터는 두 분야로 나눠지는데 바로 글로벌 튜터와 네이티브 튜터입니다.

  • 글로벌 튜터 : 입문부터 초급, 중급인 학생에게 추천해요. 영어 사용국 튜터와 학습할 수 있어요.
  • 네이티브 튜터 : 중급 이상의 학생에게 추천드려요. 영어가 모국어인 원어민 튜터와 학습해요.

튜터 분야 선택은 처음 수강 티켓을 끊을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튜터와 네이티브 튜터 신청 가격이 다르니 유의해서 신청해 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참고로 링글을 따로 신청해서 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튜터를 선택했습니다🙂

실시간 접속 튜터와 간단하게 해시태그로 선생님의 스타일을 확인

3. 수업 화면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고르고 미리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코스를 가져왔어요!! 바로 오늘의 표현 시즌인데요. 이 시즌 같은 경우 요즘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과 또 책에서는 보지 못했던 다양한 표현들이 들어있어 굉장히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가끔 외국 사는 친구들한테 물어보면 안 쓴다는 표현도 있어서 100프로 신뢰감은 없는..
🤪)

개인적으로 시간날 때 미리 둘러보고 찜해두는 편


수업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밑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AI예습 과 바로 수업하기의 양갈래 길에 서게 됩니다. Ai예습 같은 경우는 튜터링에서만 볼 수 있었던 아주 특이하고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귀찮아서 몇 번은 건너뛸 때가 있지만 확실히 예습을 했을 때랑 안 했을 때의 차이가 확연하더라고요.

약 5분 정도 소요되는 AI 예습. 보통 커리큘럼의 예시 문장이 나오고 빈칸 채우는 식으로 스피커에 직접 말을 해야 한다.

 


예습이 끝나고 나면 바로 튜터를 추천해 줍니다. 지금 바로 연결될 수 있는 튜터분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기다리거나 예약 없이 바로 수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최대 장점.. 내가 튜터링을 하는 이유))

수업 내용

 

4. 복습 화면과 피드백


수업을 끝나고 나면 5분 이내에 피드백이 옵니다. 링글과 비교했을 때 디테일한 피드백은 없지만 수업시간에 틀렸던 발음이나 고치면 좋은 문장 등을 적어 주십니다. (생각보다 다른 앱보다는 점수를 후하게 줘서 기분이 좋아지는 건 덤 🤗 )

 

전체적 느낌과 간단한 장단점 체크

솔직히 링글 서비스랑 비교했을 때 가장 약한 부분이 피드백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링글의 최대 장점이 복습 시스템이 잘 돼있음) 피드백 부분을 생각했을 때 철저한 복습을 하시려면 직접 수업 내용을 다시 들으면서 스스로 받아 적는 개인 복습 시간을 더 들여야 한다는 점이 최대 단점인 것 같습니다🥲

+ 그래서 팁을 드리자면 저는 보통 링글 수업을 하기 전날이나 또는 간단한 영어 인터뷰가 있을 때 일주일 정도 준비 기간을 가지고 부담 없이 자연스러운 대화를 위해 친구에게 얘기하는 것처럼 수업에 임하며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가격 (가성비 매우 굿👍)


타 영어회화 앱처럼 튜터링도 할인을 거의 상시로 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현재 기준 10분씩 (Global 튜터) 일주일에 2회씩, 12개월 패스 (48회)를 구매하게 되면 총 232,500원으로 약 1회에 4,843원 즉 5,000원보다 싼 가격에 수업이 가능합니다 (광고 아님😇) 20분에 만 원 정도 하네요.
링글은 40분에 약 3만 원 이랬더라죠...

특히 일주일에 2회를 꼭 지키실 필요가 없이, 티켓 형식으로 구매가 되기 때문에 융통성 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But.... 저는 그 융통성 때문에 모든 티켓을 다 쓰지 못하고 제한 기간이 임박했고, 기간을 늘리려고 문의를 하니까 기간 내에 패스를 더 구입하면 추가 구매한 상품의 기간까지 그 전 티켓이 사용 가능하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10분 Global tutor 기준입니다.


마치면서 ✒

 

그래서 저는 처음 튜터링을 접하신 분께 20분, Global 튜터, 주 2회 6개월 패스를 적극 강추합니다!!!

최종적으로 이유를 들자면,

  • 10분보다는 20분 정도가 되어야 복습할 거리도 생깁니다. (5분 정도는 거의 근황 체크)
  • Global과 Native 선생님은 수강생의 선택이지만 전 극강의 가성비를 위해 Global 튜터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시간대가 맞아서 더 좋아요.
  • 주 2회 6개월인 이유는 먼저 6개월 Trial로 생각하시고 다른 앱들과도 비교해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플랫폼을 찾는 게 효율적인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은 튜터링을 추천드려요 🧐

  1. 자투리 시간에 영어회화를 하고 싶은 사람
  2. 간단한 표현을 배우고 싶은 사람
  3. 6개월 영어 회화 비용을 20~40만 원대로 해결하고 싶은 사람

이런 분들에게는 비추에요 🥵

  1. 정확하게 문법을 수정받고 싶은 사람
  2. 깊은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싶은 사람
  3. 직접 튜터의 얼굴을 보며 대화하고 싶은 사람
  4. 아티클을 읽고 대화하고 싶은 사람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댓글이나 쪽지로 주세요. 👍

#내돈내산 #영어회화 #튜터링 #전화영어 #영어공부혼자하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